꿀캉스/전라도

[무주 서림연가] 서림연가 M.2 / 서림연가 L.5 / 무주 감성숙소 / 대전근교 감성펜션

도시양봉꾼 2020. 9. 10.

무주에 위치한 감성 숙소 무주 서림연가

안녕하세요. 도시양봉꾼 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할 감성펜션은 무주에 위치한 '서림연가' 입니다. 

서림연가는 잡지나 SNS에서 노출이 많이 되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거 같아요. 

 

2018년 한국건축문화 대상"우수상"  한국신진건축사대상 "대상"을 받은 건축물로서 겉모습부터가 예쁩니다. 

 

그럼 2박 3일간의 서로 다른 타입(M.2 / L.5)의 경험을 바탕으로 찐리뷰 시작할게요.

 

리뷰 구성은

 

1. 전체적인 외관 

2. M.2와 L.5 내부 

3. 가격

4.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 정리했어요. 

 

● 체크인 : 15시 30분 / 체크아웃 : 11시

● 주차 : 입구 앞에 주차장 보유
● 숙박기간 : 2019. 8월 2박3일
● 타입 : M.2 / L.5
● 요금 : M.2 1박 기준 32만원 (부가세포함가격)

             L.5 1박 기준 49만원 (부가세포함가격)

             (시즌에 따라 다름)

● 인원 : M.2 (2~4인) / L.5 (4~6인)

● 주소 : 전부 무주군 설천면 원삼공2길 25 

● 홈페이지 : www.seorimyeonga.com/

● 재방문의사 : 5점 만점 중에 4점

 

1. 전체적인 외관

출처_서림연가 공식홈페이지
출처_서림연가 공식홈페이지

첫번째 사진은 서림연가 입구 부분이에요. 

입구에 넓은 공간이 있어서 주차는 편하게 했어요.

 

앞서 설명했듯이 건축상으 받은 '서림연가'는 

외관부터 자연현대건축조화가 

눈에 들어왔어요. 

 

모든 방들이 겉에서는 볼 수 없는 구조

하지만 방마다 자연의 숨소리를 들을 수 있는 구조 

그 부분이 서림연가의 장점 같아요. 

 

마당 중간에 위치한 삼면이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는 곳에서

관리인 분에게 체크인 및 주의사항을 전달 받았어요. 

 

돌담길 위포토스팟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 D

 

 

2. M.2 & L.5 내부

2-1) M.2

출처_서림연가 공식홈페이지
출처_서림연가 공식홈페이지
출처_서림연가 공식홈페이지

M2는 18평형으로 내부구조는 한옥 구조를 모티브로 한 'ㄷ'형태라고 해요.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고 

특징자쿠지가 있는 마당커피 한잔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놓여있는 마당

총 2개의 마당이 있어요. 

 

M2는 총 4인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바비큐는 마지막날만 예약을 해서 이날은

주변 하나로마트에서 장본걸로 요리해서 먹었어요 : D

 

아쉽게도 저희가 갔을때는 태풍이 올라오는 시기라 

자쿠지는 따로 이용안했어요ㅠㅠ

 

침실은 매우 조용하고 포근했어요 : ) 

 

 

2-2) L.5 

 

출처_서림연가 공식홈페이지

L5 27평형으로 4~6인이 이용할 수 있는 타입이에요. 

2명이서 갔지만 가장 큰 L5를 예약한 이유는

 

주방과 거실에서 볼 수 있는 중정(대나무 숲 공간)보고 싶었어요. 

사실 사진에서 보는 것 만큼 힐링이 되는 기분은 아니였어요. 

(이건 아마 제가 기대가 커서 그런거 같아요.) 

 

L5는 자쿠지가 이용가능 했지만 태풍이 오는 관계로 이용못했어요..ㅠㅠ

하지만 바비큐는 운좋게 이용했어요. 

 

장은 주변에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이용하시면 좋아요. 

 

3. 가격

M.2 32만원 ~ 40만원 (시즌에 따라 다름)

L.5 45만원 ~ 55만원 (시즌에 따라 다름)

 

3. 주변에 가볼만한 곳

'무주 정원산책'

 

주소_전북 무주군 안성면 공정리 48-1 1층

 

뷰맛집 카페로 매우 조용해서 책읽기 좋았어요

또한 큰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정성과 노력이 들어간 정원이

매우 예뻤어요 : D

 

또한, 골든리트리버도 귀여웠어요. 

 

***주관적인 총평***

장점

1. 외부 인테리어가 미로처럼 신기하고 내부는 밖에서 볼 수 없는 구조

-> 이색적인 구조로 눈길을 빼았는다. 

 

2.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조용했다. 

-> 숙소가 위치한 곳이 인적이 많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조용했다.

 

 

아쉬운점

1. 방마다 개별테라스가 있지만 대부분 콘크리트로 둘러쌓인 테라스이기 때문에

힐링을 하는 기분이 들기엔 부족했다. 

 

2. 가격이 저렴한 곳은 아니기 때문에 비슷한 가격으로 추천을 하라면 그닥 추천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인스타에서 보았던 것 만큼은 아니였던 아쉬운 펜션입니다...)

 

 

이상 무주 서림연가 찐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댓글

추천 글